2024-04-16 22:45 (화)
CUBE CMS 개발업체 아이티굿,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디지털헬스케어 홈페이지 구축 수주
상태바
CUBE CMS 개발업체 아이티굿,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디지털헬스케어 홈페이지 구축 수주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9.20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png

아이티굿(대표 배종현)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디지털헬스케어 홈페이지 구축사업을 수주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구축사업은 개인 건강 및 질환을 관리하는 산업영역인 디지털헬스케어 관련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소프트웨어 시험평가 원스탑(One-Stop)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아이티굿은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의무화하며 각종 SW개발지침과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티굿 배종현 대표는 “홈페이지의 성공적인 구축을 위하여 CUBE CMS v3.0을 기반으로 하여 디지털헬스케어소프트웨어 시험평가센터의 소개와 해외시장정보, 국내 포럼 및 세미나와 각종자료를 담을 예정”이라며 “특수성이 있는 시험평가 신청부터 평가결과 및 성적서 발급등을 반영하기 위해C MS를 고객 요구사항에 맞추어 유동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더불어 전자정부프레임웍을 기반으로 시큐어코딩을 통해 보안성을 강화하고, 모든 컨텐츠와 기능은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원활하게 제공되도록 반응형웹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CUBE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는 국내 공공기관의 JAVA 기반 웹표준, 웹접근성 홈페이지(반응형웹)에 최적화 된 솔루션이다. 이는 10년간 공공기관 솔루션을 개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수의 공공기관의 홈페이지 운영담당자의 요구분석을 통해 도출된 기능들이 모두 모듈화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배종현 대표는 “CUBE CMS v3.0은 자사 콘텐츠관리시스템으로 최근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최신버전 3.6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 이전에 획득한 GS인증마크까지 더해 CUBE CMS는 이제 사용성 및 안정성, 그리고 효율성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