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5 (토)
BT, 보안 데이터 분석 어슈어 애널리틱스 출시
상태바
BT, 보안 데이터 분석 어슈어 애널리틱스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06.15 13: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재적 리스크와 보안 위협 대응에 효과적인 장기 정책 개발 가능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업체인 BT(www.bt.com, 한국 대표 이태규)는 보안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어슈어 애널리틱스(Assure Analytics)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어슈어 애널리틱스는 빅 데이터를 수집, 정리 및 평가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각적인 방식으로 나타냄으로써 의사 결정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업들은 어슈어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정보를 토대로 실시간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인프라 및 운영 조직 전반에서 리소스의 사용을 관리하며 잠재적인 리스크와 보안 위협에 대응하는데 효과적인 장기 정책을 개발할 수 있다.
 
이메일, 보고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및 인터넷 뉴스 피드(News Feed) 등 원하는 모든 소스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즉시 통합하는 이 툴은 조직 전반의 잠재적인 패턴, 위협, 상호 의존성 및 결과물 등을 나타내는 통찰력 있는 이미지와 매핑(Mapping)을 통해 정보에 생명을 불어 넣는다. BT는 이미 동축 케이블 절도 범죄로부터 영국 통신망을 보호하기 위해 어슈어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툴은 기업이 범죄 통계, 고장 보고 및 지리 정보 등을 분석하여 그 패턴과 절도 범죄 집중 발생 지역을 하이라이트로 나타냄으로써 방지 및 대응 정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또한, 진행 중인 케이블 절도 범죄에 대해 조기 경보를 제공하는 BT의 ‘래빗(Rabit)’ 툴에 연결된다.
 
IDC의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리서치 담당 리차드 빌라스(Richard Villars) 부사장은 “기업은 데이터 생성 및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으며 사업을 추진하고 위험을 감지하기 위해 패턴을 탐지하거나 그 어느 때보다 신속하게 해답을 찾아내야 한다. BT 어슈어 애널리틱스와 같은 솔루션은 한 때 BT 자체 설비 외부에서는 아예 접근할 수 없거나 사용하기에 너무 복잡했던 툴과 스킬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T의 새로운 기술 이전 모델은 BT가 기술 채택과 운영 효율성에 집중하는 한편, 고객들이 보다 손쉽게 비즈니스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BT 글로벌 서비스의 비즈니스 영속성, 보안 및 거버넌스 담당 글로벌 책임자인 제프 슈미트(Jeff Schmidt)는 “BT 어슈어 애널리틱스는 기업들이 복잡한 ‘빅 데이터’는 물론, 데이터 및 음성 이벤트와 관련한 다양한 보안 위협 유형을 시각화함으로써 실제로 시장 판도를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이는 기업들에게 신선하고 독특한 명확성을 제공하며, 더욱 교묘해진 신종 사이버 위협을 방어하는데 따르는 리스크에 대한 사고의 전환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
 
BT 어슈어 애널리틱스는 자체 음성 정책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시스코 보이스 게이트웨이(Cisco voice gateway)를 통합한 시큐어로직스(SecureLogix)를 통해 시스코 US 게이트웨이 서비스 API를 사용한다. 시큐어로직스 및 시스코 툴을 기반으로 개발한 이 서비스는 시스코 ISR G2라는 단일 플랫폼상에 통합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SIP 또는 TDM 기반의 데이터 및 음성 모두에 액세스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