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1:25 (일)
파수닷컴, ‘디지털페이지 메모 포럼 2017’ 개최
상태바
파수닷컴, ‘디지털페이지 메모 포럼 2017’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13 15: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니즈 반영한 기능 추가 및 오픈 API 통한 다양한 앱 지원 예정

▲ '디지털페이지 메모포럼 2017'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 '디지털페이지 메모포럼 2017'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지난 12일 ‘디지털페이지 메모 포럼 2017’ 행사에서 디지털페이지를 ‘개인 생활기록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디지털페이지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실제 디지털페이지를 잘 활용하고 있는 파워 유저들의 사례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인공지능 기능을 포함한 디지털페이지 향후 사업 계획 발표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메모 습관의 힘’의 저자인 신정철 작가를 초청해 메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삶의 변화에 대한 특별 강연도 성황리 개최됐다.

디지털페이지는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된 연관페이지 지동 제시 기능 등을 통해 개인이 기록한 모든 정보를 연결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기 전에 보여주는 인공지능 메모앱 서비스이다. 현재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UI/UX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디지털페이지 유저들끼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능 등 사용자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이날 파워 유저로 발표를 진행한 인기 블로거 라라윈은 “디지털페이지를 지난 14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메모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메모는 기억 보조 장치로 나중에 언젠가 활용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을 필요가 없다”라며 “순간 순간 적는 메모들을 별도로 직접 정리하지 않아도 알아서 관리되는 디지털페이지에 툭 던져놓고,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보면 된다”고 말했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향후 디지털페이지를 통해 저장된 데이터들이 일기장, 가계부, 운동 정보 관리, 여행 정보 관리, 요리 레시피 관리 등과 같은 다양한 앱들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오픈 API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넓게 분산돼 있는 데이터들을 디지털페이지 한 곳으로 모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생활기록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