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1 13:10 (수)
라드웨어 디펜스프로 EAL 4+ 등급 CC인증 획득
상태바
라드웨어 디펜스프로 EAL 4+ 등급 CC인증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2.06.14 02: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인증 획득으로 공공 및 금융 등 전세계 보안 시장 확장 기대
통합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 및 보안 분야의 전문업체 라드웨어(대표 김도건  www.radware.com)는 디도스(DDoS) 보안 및 침입방지 시스템(Intrusion Prevention System; 이하 IPS) 분야에서 자사의 디펜스프로®(DefensPro®) 제품군이 국제인증기관인 CSE(Communications Security Establishment)로 부터 CC인증 중 가장 높은 등급의 EAL 4+(Evaluation Assurance Level)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드웨어 디펜스프로는 제품 사양 평가부터 테스팅에 이르는 보안 실행 능력 및 모든 라이프사이클에서 엄격한 독립 테스트를 통과해 인증 평가를 통과했다. 이를 통해 라드웨어는 자사의 디펜스프로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Standards Organization; ISO)의 표준 ISO/IEC 15408[1]을 준수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해당 CC인증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국가 등 20개 이상 국가에서 실행 및 관리할 수 있으므로 라드웨어는 자사의 보안 기술을 공공 및 금융 기관을 포함한 전세계 고객에게 보다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다.
 
김도건 라드웨어코리아 대표는 “CC 인증을 취득한 제품 및 서비스는 업계의 표준 적합성 여부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쳤다는 것을 의미하며 IT 운영자들에게 확신을 심어준다”며, “라드웨어코리아는 가장 높은 등급의 EAL 4+ 인증을 획득한 디펜스프로 제품군을 통해 업계에서 가장 향상된 데이터 센터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드웨어의 공격방지시스템(Attack Mitigation System; 이하 AMS)은 다양한 탐지 및 분석 모듈을 제공해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과 애플리케이션 취약성 오용, 멀웨어 확산으로부터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보호한다. 디펜스프로는 이러한 AMS의 핵심 요소로, 다양한 모듈을 통해 트래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디도스(DDoS) 등 광범위한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제공하며, 스캐닝과 크래킹을 차단한다.
 
또한 IPS 및 네트워크행위분석(Network Behavioral Analysis; NBA)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기존 및 새로운 네트워크 보안 위협으로부터 완전히 보호한다. 디펜스프로 제품군은 이미 2010년 보안 제품 테스팅 기관인 영국 NSS 랩스(Labs)에서 ‘추천’ 등급을 받은 바 있다.
 
라드웨어의 디펜스프로 CC 인증 현황은 CSES 웹사이트(www.cse-cst.gc.ca/)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라드웨어 디펜스프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라드웨어는 2010년 9월 업계 최초로 EAL 4+ CC 인증 평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