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20 (목)
유망한 직업으로 떠오른 빅데이터 전문가
상태바
유망한 직업으로 떠오른 빅데이터 전문가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09.13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912203731465 (1).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산업 전반에 빅데이터가 접목되면서 빅데이터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전문직업이 유망해지고 있다.

버지니아 공과대학의 교수 바바라 훕스에 따르면, 최근 빅데이터 전문가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많은 사람들은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통계학자 또는 컴퓨터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무근이다.

훕스 박사는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력이 있고, 비용-편익 분석 도구에 익숙한 모든 사람들이 빅 데이터 전문가로서 역량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빅 데이터 전문가의 주요 연구 분야는 네트워킹,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 빅 데이터 및 비즈니스 정보 시스템 등이 있다.

컴퓨터 과학 교수인 나렌 라마크리슈난은 데이터와 관련된 학부 과정이 점점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포브스지에 따르면 IBM, 씨스코, 오라클 등의 주요 기술 업체들이 1만2,000개 이상의 구인 광고를 냈으며, 공고된 급여는 연 평균 12만 달러라고 밝혔다.

라마크리슈난은 데이터 전문가에 대한 수요 증가는 오늘날의 모든 사람들이 데이터에 기반을 둔 삶을 살아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