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45 (목)
천고마비의 계절, 보이차다이어트가 필요한 이유      
상태바
천고마비의 계절, 보이차다이어트가 필요한 이유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9.12 12: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jpg

길었던 폭염이 지나가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과실이 익어가는 천고마비의 계절, 한층 풍부해진 먹거리에 살찌는 것은 말 뿐만이 아니다. 좀처럼 빠지지 않는 뱃살은 더 쌓여가기만 한다. 이때 무조건 굶거나 식욕억제제 같은 약에 의존하면 도리어 건강을 해친다.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다면 보이차다이어트도 도움될 수 있다. 보이차다이어트는 최근 다이어터 사이에서 알려지고 있다. 사량을 줄이지 않고 체중감량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뱃살빼기에 특히 효과에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이차다이어트의 비결은 보이차의 갈산성분이다. 음식을 먹으면 소화효소가 분비되고 지방이 체내 흡수된다. 갈산은 이 소화효소의 활성을 억제해서 지방흡수를 막는다고 알려져 있다. 대신 기존에 쌓여 있던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해서 체중감럄에 도움된다. 

보이차 갈산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현재 보이차 제품이 우후죽순 판매 중이다. 하지만 실질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위해서는 상당량의 갈산 섭취가 필요하다. 갈산이 집약되어 있는 보이차추출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 중에서도 효능과 안전성을 공식 인증받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인체적용시험에서 다이어트 효능이 확인된 보이차추출물에 한해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또한 위생적인 시설에서의 제조, 관리를 인증받은 GMP마크도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