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0 (목)
신촌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 방과후자유학기제교육사 검정 시험 시행
상태바
신촌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 방과후자유학기제교육사 검정 시험 시행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9.11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jpg

최근에 일선 학교에서는 기존의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교육격차를 완화하기 위해서 정규 수업을 마친 후에 특기적성교육이나 수준별 보충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방과 후에 진행하고 있다.

뷰티산업 발전과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학교마다 특기적성교육으로 미용 관련 수업들을 많이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미용 관련 수업에 필요한 교육자는 방과후자유학기제 교육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따로 인정받아야 미용교육자로서의 활동을 할 수 있다.

현재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 신촌미용학원은 학원 재학생 및 일반 미용인들의 기능과 인성을 심의하여 그 자격을 검정하는 기관이다.

보건복지부의 심의를 받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그 자격을 인증하는 방과후자유학기제교육사 검정 시험을 시행하고 있다고 한다.

방과후자유학기제교육사 자격증은 2급과 인증1급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자격증 취득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평생교육원 등에서 방과 후 미용교육은 물론이고 자유학기제미용교육, 진로직업체험미용교육, 학부모미용교육 등 다양한 미용 강의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 신촌미용학원에서는 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등의 다양한 과목에 대해서 방과후자유학기제교육사 자격을 심의, 인증하고 있다.

임용규 대표는 “인근 지역뿐 아니라 신촌, 홍대, 은평, 수색 등 뷰티 강의를 희망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수강생들에게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 신촌미용학원은 메이크업과 피부미용, 네일아트, 헤어 등에 대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신촌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 봉영수 원장은 아티스트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열정적인 강의를 통해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 창업에 이르기까지 양질의 교육으로 결과를 만든다고 전했다.

신촌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에서는 현재 메이크업를 비롯해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헤어 미용사 자격증,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살롱 테크닉 과정 운영 중이다.

현재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은 신촌미용학원부터 수원, 울산, 천안, 진주, 창원, 김해미용학원을 운영 중이며 내달 포항, 대구지역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서울 강남과 인천 그리고 대전, 부산, 광주 등의 캠퍼스가 개원 협의 예정 중이다.

한편, 무료특강, 무시험대입정보, 각 학과 수강료 및 재료비용, 수강료 이벤트 등의 정보는 KBS미디어텍뷰티미용학원의 전국 캠퍼스에 홈페이지에서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