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5 10:30 (화)
유효성분 다량 함유된 러시아산 차가버섯, 건강식품으로 개발한 상락수 
상태바
유효성분 다량 함유된 러시아산 차가버섯, 건강식품으로 개발한 상락수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9.06 00: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jpg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오면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은 감기뿐만 아니라 비염, 위염, 소화불량 등 각종 만성적 질환을 앓는 경우가 많다.

최근 차가버섯이 면역력을 키워주고 항산화 효과에 도움되는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알려지고 있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에서 민간약재로 활용되어 오던 것으로 우리나라에는 비교적 최근에 알려진 약용버섯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차가버섯이 자라지만 대부분 인공적인 것이며 속살 부분 보다는 껍질이 대부분이라 유효성분이 거의 없다는 것이 단점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우즈베키스탄의 북서부 지역에서도 차가버섯이 발견되고 있지만 유효성분은 부족하다는 것이 상락수 측의 설명이다.

이 때문에 건강식품 전문업체인 상락수에서는 러시아의 극냉지역의 환경을 버티고 자라난 차가버섯만을 고집하고 있다. 러시아의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착생하여 자라며 황소머리만큼 큰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러시아 시베리아 기후를 기준 차가버섯 속살 부분의 두께는 최소 10CM이상이며 자작 나무 안에 뿌리를 내려 10년 이상, 나무 밖에서 5년 이상 성장한 차가버섯만을 선별하여 차가버섯 분말을 제조한다.

상락수는 러시아에서 1차 건조를 한 후 러시아 약초청의 심사를 거친 재료를 한국으로 수입한 후 상락수만의 특허 기술인 동결농축과정을 통해 분말화 한다.

동결농축과정은 차가버섯의 품질을 결정하는 베타글루칸을 고농도로 추출하고 생리활성물질인 베툴린과 베툴린산까지 함유하고 있다.

한편, 상락수는 추출공법에 따라 루치로얄FD, 루치 스페셜 SD, 진공건조스타 VD 등 다양한 추출분말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첫 가입한 회원에게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느껴보도록 루치로얄FD, 루치 스페셜 SD 샘플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