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55 (금)
삼성,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 진출하나
상태바
삼성, 자율 주행 자동차 시장 진출하나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9.05 13: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jpg

사진 출처 : 플리커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스마트폰 제조사 중 하나인 삼성 전자의 기술력이 이제 자율 주행 자동차의 시장에 진입했다.

삼성은 실제로 자동차를 제조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 지능 기술을 설계한다.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은 작년에 자동차 오디오 회사인 하만(Harman)을 인수한 이후 자동차 센서 기술에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교통관리국은 삼성이 캘리포니아의 고속도로에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시범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은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운전자들의 운전 방식에 대한 자동차 알고리즘을 개발하고자 한다.

자율 주행 자동차는 스스로 운전하는 차세대 자동차에 관한 것이 아니다. 스스로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지 않은 기존의 자동차에 자율 주행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되고 있다.

소프트웨어 및 그래픽 카드 제조 기업인 엔비디아는 자율 운전 자동차를 위해 특수 설계된 시스템을 개발했다. 르노, 현대, 닛산 등의 자동차 제조 기업들 역시 자율 주행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자율 주행 차량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송수신하기 때문에 사이버 보안에 관련한 많은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