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10 (토)
차가버섯 브랜드 상락수, 고품질 추출분말 개발 위한 산학 협동 연구 진행
상태바
차가버섯 브랜드 상락수, 고품질 추출분말 개발 위한 산학 협동 연구 진행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9.05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jpg

차가버섯 전문 브랜드 상락수에서는 보다 고품질의 추출분말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산학 협동 연구 등을 창사 직후부터 진행해 왔다.

식품신소재학연구실에서는 산학협력 공동연구를 통해 얻은 성과를 지난 2014년에 미국 식품기술박람회와 스페인 푸드 애널리시스 콘그레스, 한국식품과학회 등에서 발표, 소개하기도 했다.

상락수의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조기술은 특허청의 특허까지 취득하면서 더욱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

상락수에서 취득한 특허는 베타글루칸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 그리고 베툴린 또는 베툴린산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 등이다.

연구팀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차가버섯 내 리그닌과 이노토디올 성분을 각각 고농도로 추출하는 생산기술도 현재 특허 출원중이다.

유효성분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락수 추출분말은 러시아 현지에서 1차 가공 후 한국으로 공수돼 분말 제품으로 만들어진다.

동결농축액(구스또이) 상태로 한국에 들어온 추출제품은 식약처 검사를 거친 후 공장으로 옮겨져 동결, 분무, 진공 등의 방식으로 건조된다.

그 중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루치 로얄 FD는 유효성분 함량이 가장 높으며 수분량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루치 스페셜 SD와 진공건조스타 VD는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제품으로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 장기간 복용하기에 적당하다.

상락수에서는 차가버섯의 약효를 미리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무료 샘플 증정이벤트도 하고 있다.

2g씩의 루치 로얄 혹은 루치 스페셜 제품이 차가버섯 관련 정보와 음용법 등을 담은 책자와 함께 배송된다.

상락수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차가버섯 추출분말 외에도 팩틴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 차가버섯 분말과 함께 음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러시아산 금앵자 추출분말도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편백나무로 만든 좌욕기와 알칼리 A수, 피톤치드 오일과 해독주스인 ‘참좋은야채주스’ 등 다양한 보조 제품들도 판매한다.

한편, 상락수에서는 차가버섯 추출분말을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처음 회원가입자에 한해 루치 로얄 FD, 루치 스페셜 SD 각각 2g씩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