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1 05:35 (토)
LG CNS, KAIST와 협력해 임직원 대상 인공지능 교육 ‘AI 아카데미’ 열어
상태바
LG CNS, KAIST와 협력해 임직원 대상 인공지능 교육 ‘AI 아카데미’ 열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03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인공지능 전문 교수 7명이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 최신 기술 직접 강의

lg-1.jpg
LG CNS가 KAIST와 협력해 임직원 대상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이하 KAIST AI 아카데미)을 개발하고 AI 인재 육성에 나선다.

이번 KAIST AI 아카데미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1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교육은 AI빅데이터사업담당 200명 직원과 사업부 직원 약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500여 명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LG CNS는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이 여러 산업에 중요한 기술로 주목 받게 됨에 따라 임직원의 AI 기술 및 사업 역량 강화와 함께 기업의 신기술 적용한 비즈니스 개발을 선도하기 위해 ‘KAIST AI 아카데미’를 신설 및 실시하게 됐다.

LG CNS ‘KAIST AI 아카데미’는 KAIST의 산업 및 시스템공학과 (지식서비스공학대학원)에서 인공지능 딥러닝 분야 전문가인 이재길 교수, 박진규 교수 등 교수 7명이 직접 강의하며, AI를 접목할 수 있는 업무 영역과 AI 최신 기술을 중심으로 실습까지 연계되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AI 기술의 발전, 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향후 변화에 대한 토론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 기술 이해, 비즈니스에 적용한 주요 기술 습득 ▲AI 적용한 산업별 비즈니스 사례 소개 및 딥러닝 실습 과정으로 이뤄진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택시 이동 목적지 추천, 제조 공정 품질 데이터 분석과 같이 실제 현장에서 효과가 검증된 사례를 기반으로 교육과 실습이 진행되어, 향후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는 수준의 교육이다.

LG CNS는 산업별 축적된 비즈니스 경험에 AI 최신 기술을 결합해 디지털 혁신을 준비하는 기업 대상으로 신사업 기회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 CNS AI빅데이터사업담당 이성욱 상무는 “인공지능이 기업의 서비스 내 필수적으로 자리잡게 됨에 따라 LG CNS가 수행한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비즈니스 사례에 KAIST의 앞선 지식을 접목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