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1 05:05 (토)
LG CNS-고려대, MDD 발전과 인재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LG CNS-고려대, MDD 발전과 인재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9.01 14: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필요없는 SW개발 방식 MDD 확산 위해 상호 협력

▲ 사진 왼쪽부터 이재성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 전무,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
▲ 사진 왼쪽부터 이재성 LG CNS 금융-공공사업부장 전무,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이상진 원장
LG CNS(대표 김영섭)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원장 이상진)이 최신 SW 자동개발방식인 MDD(모델 기반 개발)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 CNS는 31일 여의도 LG CNS 본사에서 LG CNS 관계자 및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고려대 측은 학부 학과목에 MDD수업을 개설, MDD프로젝트를 실제 수행하고

그 결과물을 LG CNS에서 제공키로 했으며, LG CNS는 그동안 여러 프로젝트에서 적용한 MDD 구축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술지원을 함으로써 MDD기술의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MDD는 코딩 없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업무 모델만 정의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최신의 SW개발 방식이다.

LG CNS가 구축한 MDD를 기업별로 공급하면 공급받은 기업의 전산 인력은 프로그램 소스 수정을 하지 않은 채 기업별 요구에 맞춰 빠르게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임종인 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대학의 우수 인력과 축적된 역량을 MDD 발전을 위해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 CNS 금융-공공사업부 이재성 전무는 “LG CNS는 금융 차세대에서 기술력이 입증된 MDD를 공공 프로젝트에도 확산, 적용하고 있다"라며 "이번 산학협력은 MDD기술을 저변확대와 전문 인력육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