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25 (목)
SK인포섹, ‘에퀴닉스’ 싱가포르 지사와 손잡고 보안관제사업 진출
상태바
SK인포섹, ‘에퀴닉스’ 싱가포르 지사와 손잡고 보안관제사업 진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31 16: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내 에퀴닉스 데이터 센터 입주 기업 대상으로 지능형 보안관제 서비스 제공

▲ 강용석 SK인포섹 본부장(중앙 왼쪽)과 클레멘트 고 에퀴닉스 매니징 디렉터(중앙 오른쪽), 파트너십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 강용석 SK인포섹 본부장(중앙 왼쪽)과 클레멘트 고 에퀴닉스 매니징 디렉터(중앙 오른쪽), 파트너십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SK인포섹(대표 안희철)은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자 ‘에퀴닉스(Equinix)’ 싱가포르 지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싱가포르 내 금융사, 기업 등을 대상으로 보안관제사업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싱가포르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서 강용석 SK인포섹 사업개발본부장, 클레멘트 고(Clement Goh) 에퀴닉스 남아시아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 보안관제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데이터센터 입주 고객사의 보안 수요를 해소하려는 에퀴닉스의 니즈와 글로벌로 보안관제사업을 확대하려는 SK인포섹의 이해관계가 맞아 성사됐다.

SK인포섹은 싱가포르 내에 있는 에퀴닉스 데이터센터에 보안관제 플랫폼 ‘시큐디움(Secudium)’을 구축하고, 한국 내 통합보안관제센터에서 원격으로 관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에퀴닉스는 자사 데이터센터 입주 고객사를 대상으로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강용석 SK인포섹 본부장은 “싱가포르는 SK인포섹의 보안관제가 글로벌 진출을 하기 위한 가장 좋은 사업환경을 갖추고 있다”라며 “에퀴닉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으로 사업전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클레멘트 고 에퀴닉스 매니징 디렉터는 “비즈니스 영속성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사이버 보안을 가장 우선 순위로 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SK인포섹과의 제휴는 에퀴닉스가 우리 고객들에게 최대한의 가치를 보여주겠다는 약속과 같다”라며 “양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에퀴닉스 클라우드 익스체인지 생태계 내에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효율적이고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