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00 (목)
파수닷컴, 보안 인증 위한 증적관리 솔루션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파수닷컴, 보안 인증 위한 증적관리 솔루션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31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갱신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증적들 간편하게 관리

0831-1.jpg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보안 인증을 위한 증적(감사를 위한 증거 자료) 관리 솔루션인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Wrapsody for Compliance)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월 개정 정보통신망법과 시행령에 따라 기존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의무대상이 대학, 병원까지 확대되면서 보안 인증을 받기 위한 업무 체계에도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파수닷컴은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개인정보보호관리체계(PIMS), 국제정보보호인증(ISO27001) 등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갱신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증적들을 간편하면서도 완벽하게 관리할 수 있는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를 개발했다.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는 파수닷컴의 문서관리 솔루션인 랩소디(Wrapsody)의 문서 식별 및 자동 동기화 기술을 이용해 증적 문서가 수정될 때마다 별도의 파일 관리 및 공유를 하지 않아도 최신 버전 확인이 가능하다.

이에 매년 사후심사 및 갱신심사 준비를 위해 수백 여 개의 문서들을 업데이트해야 하는 보안 담당자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증적 산출물을 관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모든 사용 내역에 대한 추적이 완벽하게 진행되는 점을 통해 산출물의 이력 및 현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지연 또는 누락되는 업무 없이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파수닷컴 안혜연 부사장은 “실제 증적 관리 업무로 인해 많은 보안 담당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았다”라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 이후 매년 발생하는 인증 의무에 대응해야 하는 기업 및 기관들은 랩소디 포 컴플라이언스를 통해 효율적인 증적 관리는 물론 인증 준비를 위한 기간 및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