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15 (금)
인공 지능, 왕좌의 게임 내용 전개 예측하다
상태바
인공 지능, 왕좌의 게임 내용 전개 예측하다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08.31 1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830115411675.jpg

사진 출처 : 플리커

미국드라마 왕좌의 게임 7번째 시즌이 종료됐다. 이제 왕좌의 게임 팬들은 극본가 조지 마틴의 서사시의 대단원을 보기 위해서는 2019년까지 기다려야 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잭 타우트는 드라마의 전개를 예측하기 위한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인공 지능 프로그램에 다섯 권의 원작 소설책 약 5000페이지를 입력했다.

이 프로그램은 인간의 뇌와 신경계를 모델로 한 회귀 신경망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이 회귀 신경망은 단위 간의 연결이 지시된 순환을 형성하는 인공 신경망의 일종이며, 이를 통해 동적 시간 동작을 나타낼 수 있다.

타우트의 알고리즘은 극본가 마틴의 기존 드라마에 대한 속편을 창작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그 내용의 수준은 미미하다. 이미 카메라 화면에서 벗어나서 등장할 수 없는 인물이 등장하기도 하는 오류도 있다.

타우트는 그의 인공 지능 프로그램에 대해 “아직 이 프로그램이 창작을 수행할 능력은 없다. 프로그램의 창작 능력이 훌륭하다면 원작 소설의 저자가 곤경에 처할 수도 있지만, 아직 수백만 단어 이상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장면을 기억할 수 있는 완벽한 창작 알고리즘이 개발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