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0 (금)
홈핏, 기업체 직원 건강복지 위한 워크샵 ‧ 정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홈핏, 기업체 직원 건강복지 위한 워크샵 ‧ 정기 프로그램 운영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8.30 18: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jpg

최근 기업들이 직원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오피스요가, 체중감량프로그램 등 자체적인 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는 직원의 건강상태가 직원 개인과 가족의 행복은 물론 업무능률 향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고려되기 때문이다. 

개인 및 단체 방문 트레이닝 전문 기업 홈핏도 쿠팡, 티몬, 힐튼 호텔, 피보탈, 글락소스미스클라인 등 여러 기업을 대상으로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소규모워크샵이나 세미나 등의 행사에 1회성 이벤트로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한다.

현재 시행 중인 프로그램에는 ▲스트레스 해소&리프레쉬 ▲몸매관리 ▲증후군&통증케어 ▲체력증진&피로회복 등이 있으며, 업계 큰 규모인 100여 명의 전문 코치가 기업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 수업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기업의 반응은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건강도 챙기면서 임직원간 결속력도 높일 수 있어 회사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만들고 업무 효율도 높아졌다고 한다. 현재 공공기관부터 대기업, 중견기업, 소규모 기업 등 다양한 곳에서 이용중이다.

홈핏 기업 레슨을 이용 중인 그랜드힐튼호텔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요가로 뭉친 몸을 풀어주고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고 나니 스트레스와 피로감이 상당부분 해소 되어 오후 근무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다. 헬스장에 등록해도 야근을 하면 못가는 날이 많았지만, 점심시간에 잠깐 짬을 내서 회사에서 운동을 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홈핏 이다희 마케터는 "홈핏의 기업 출강 프로그램은 시공간에 제약없는 맞춤형 트레이닝으로 바쁜 업무와 잦은 야근으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들에게 건강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또한 스트레스 관리나 증후군/통증케어 프로그램 등 기업에 특화 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높이는 기업 복지로 알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홈핏 기업출강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