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8 14:00 (목)
LG CNS, AI빅데이터 플랫폼 ’DAP’ 출시
상태바
LG CNS, AI빅데이터 플랫폼 ’DAP’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29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 클라우드 기반에 인공지능 결합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0829-7.jpg
LG CNS가 멀티 클라우드 기반 AI 빅데이터 플랫폼 ‘DAP’를 출시하고, AI 빅데이터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LG CNS DAP는 데이터 수집부터 분석, 시각화까지 일련의 빅데이터 처리와 분석이 즉시 가능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LG CNS DAP는 사용자 화면에서 로그인 후 복잡한 과정 없이 클릭만으로 수개월 소요되던 데이터 분석 환경이나 신규 AI 서비스 개발 환경 셋팅을 1시간 이내로 구축하고, 기존 분석에 소요되던 3~4개월의 시간도 최대 1~2주로 단축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한편 LG CNS는 사내 분석 기술별 전문가 그룹을 통해 검증된 AI 빅데이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전문업체와 협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분석 업무를 경험한 전문 인력의 노하우 및 해외 선진 사례를 업무에 빠르게 적용시킨다는 계획이다.

LG CNS AI 빅데이터 사업담당 이성욱 상무는 “디지털 혁신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고비용, 기술 복잡성, 전문가 확보의 어려움, 투자 회수 불확실성 등에 대한 부담으로 빅데이터 분석이나 새로운 AI 서비스 개발에 선뜻 나서지 못하는 실정에서 DAP는 이러한 고민에 차별화된 ‘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