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05 (목)
한국 IBM,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에 일원화된 IT 통합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상태바
한국 IBM,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에 일원화된 IT 통합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29 15: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운영비용 절감, 벤더 관리 최적화, 시스템 안정성 향상

0829-3.jpg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3개 관계사의 IT 유지보수체계를 표준화, 일원화하는 통합유지보수(MVS) 서비스 계약을 하나금융그룹과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 

그동안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는 각각의 IT 관리 체계를 보유, IT인프라와 기술을 유지, 보수하는데 100개 이상의 계약이 필요했다. 그 결과, 그룹 차원에서 계약을 관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 등 관리 부담이 컸고, 서비스 품질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거나, 감사(audit)에 대한 대응도 쉽지 않았다.

이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월 청라국제도시에 하나금융 데이터센터를 개소해 그룹 관계사의 모든 IT 인프라와 기술을 통합했다. 그리고 IT 안정성과 효율성을 도모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IBM의 MVS 서비스를 도입했다.

한국IBM의 MVS 서비스는 기업 고객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의 IT 기반 시설을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두 직접 통합 관리하고 유지보수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고객과의 단일 접점(SPOC)을 통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정보전략팀 담당자는 “IBM의 MVS 서비스를 도입해 새로운 데이터센터와 그룹 관계사 IT 인프라를 통합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켰으며 관리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었다. IBM의 폭넓은 서비스 덕분에 IT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안정적인 IT 운영 기반을 확보하는 동시에, 자사 직원들이 신기술을 배우고 도입하는 등 보다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