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00 (금)
인텔, 성능 대폭 향상된 8세대 CPU 출시 예정
상태바
인텔, 성능 대폭 향상된 8세대 CPU 출시 예정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8.28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xx.jpg

사진 출처 : 플리커

인텔이 기존 제품보다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하느 8세대 코어 CPU를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운 제품들은 울트라북용 칩 내부에 쿼드 코어 프로세서로 탑재될 계획이다.

8세대 15와트 CPU의 새로운 U시리즈 칩은 1.6GHz에서 실행되는 5-8250U, 3.4GHz의 부스트 클록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빠른 코어 i7-8650U는 1.9GHz에서 작동하여 최대 4.2GHz까지 작동한다.

각 U시리즈 칩은 4개의 코어와 8개의 스레드를 포함한다. 인텔은 8세대 코어 CPU가 조만간 출시할 것이며, 올해 말에 8세대 코어 CPU와 함께 80개의 새로운 시스템 디자인을 출시할 전망이다.

인텔은 이번 모델을 통해 '세대'에 대한 정의를 완화했다. 인텔은 새로 출시 예정인 칩을 '카비레이크 리프레시'라고 명명하고 있으며, 현재의 카비레이크 칩을 '이전 세대' 부품으로 언급하고 있다. 곧 출시될 커피레이크와 캐논레이크 칩 모두 인텔의 8세대 코어 브랜드의 일부가 될 것이다.

인텔의 새로운 칩은 공정 기술과 설계의 최적화를 통해 기존 제품에 비해 약 40%의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일전의 카비레이크 칩 출시 당시보다 약 두 배 가량 성능이 향상된다.

인텔 경영진에 따르면 8세대 카비레이크 리프레시칩의 판매량이 늘어날 전망이다.

새로운 칩 기술을 사용하는 울트라 북은 약 10시간의 일반 배터리 수명을 가지며, 인텔 전력 관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약 12​​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보여준다.

결론적으로 인텔의 8세대 코어 칩은 3개의 개별 칩 아키텍처와 2개의 프로세스 기술을 포함하고 있으며, 모두 단일 브랜드로 배터리 수명이 연장되고 이전 세대 칩의 속도보다 40% 이상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