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6 10:45 (수)
라온시큐어, 금융결제원 공동 FIDO 연동 솔루션 출시
상태바
라온시큐어, 금융결제원 공동 FIDO 연동 솔루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17 15: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 FIDO연동 솔루션 통해 금융기관 바이오인증 도입비용 및 개발기간 단축

라온시큐어(대표이사 이순형)는 금융기관들이 금융결제원 공동 FIDO를 최소 비용으로 쉽고 빠르게 자사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터치엔 RS(Relay Service) for 원패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터치엔 RS for 원패스’는 금융기관이 금융결제원 공동 FIDO 연동 시 기술 이해 및 자체 개발이 필요한 전문규격 방식을 솔루션으로 손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동 FIDO연동 솔루션이다. 금융기관이 라온시큐어의 공동 FIDO 연동 솔루션을 이용하면 FIDO 기술이나 금융결제원 전문규격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태에서도 쉽고 빠르게 FIDO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개발 인력 및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직접 개발 대비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향후 공동 FIDO 서비스 확장 시 고객사 시스템 추가 변경을 최소화하고 연동 모듈 업그레이드 만으로 손쉽게 확장 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 추가 비용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국내 1위 FIDO 생체인증 사업자로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 받아 금융결제원 공동 FIDO 개발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라며 “라온시큐어의 기술과 경험이 기반이 된 만큼 금융기관의 공동 FIDO 연동 시 라온시큐어 솔루션 사용은 필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