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50 (금)
차가버섯 제품 판매처 상락수, 수분함량 0.1% 이내 고품질의 차가버섯 추출분말 판매
상태바
차가버섯 제품 판매처 상락수, 수분함량 0.1% 이내 고품질의 차가버섯 추출분말 판매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8.13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jpg

인체에 뛰어난 효능을 지닌 차가버섯 제품을 판매해 온 상락수 측은 오랫동안 연구를 진행한 끝에 2016년 차가버섯 추출분말 수분함량을 0.1% 이내로 줄이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차가버섯의 주 생산지인 러시아 정부에서 제시한 1등급 기준의 차가버섯 원형과 추출분말 수분함량률은 4%로 상락수의 차가버섯 제품은 이 수치를 상회하고 있다.

차가버섯의 수분함량이 중요한 이유는, 수분에 닿았을 때 식품의 변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차가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베툴린산 등의 인체 유효한 성분은 수분과 접촉 시 산화 및 변질이 빠르게 진행된다. 

차가버섯의 주요 성분인 베툴린, 베툴린산은 차가버섯과 자작나무 등에만 존재하는 물질이다. 1998년 폴란드의 연구에서 암세포의 자가사멸(Apoptosis),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이후 다양한 연구를 통해 활성산소 억제, 세포 신진대사 정상화 효과 등을 밝혀내 본격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또한, 베타글루칸은 활성산소 제거 및 강한 면역활성작용에 도움을 주는 버섯류의 대표적인 생리활성물질이다. 특히 차가버섯에 대량 함유돼 있어 차가버섯의 대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상락수는 지난해 차가버섯에서 베타글루칸과 베툴린산 등 인체에 유익한 생리활성물질을 고함량으로 추출하는 기술의 특허를 취득했다. 특허 등록된 기술은 “β-글루칸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 – “Method for preparing inonotus obliquus extract comprising high concentrations of β-glucan”으로 이 기술로 인해 종전보다 베타글루칸은 최대 75%, 베타1-3글루칸은 180%까지 고농도로 함유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베툴린 또는 베툴린산을 고농도로 함유하는 차가버섯 추출물의 제조방법” – “Method for preparing of chaga mushroom extraction containing high concentrated betulin or betulic acid” 기술도 특허 등록을 마쳤으며 차가버섯의 리그닌과 이노토디올을 고농도로 추출하는 기술도 현재 특허 출원 중에 있다.

상락수는 생산공정에 따라 루치로얄FD, 루치스페셜SD, 진공건조스타VD 등 3가지 추출분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품질과 타협하지 않고 유효성분 함량을 높이기 위해 러시아에서 생산한 차가버섯 농축액을 영하5도로 급속 동결시킨 후 비행기로 배송해 국내 건조설비가 갖춰진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상락수는 현재 처음 가입한 회원들 대상으로 차가버섯 유효추출분말을 체험할 수 있도록 루치 로얄FD, 루치스페셜SD 샘플을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차가버섯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제품 상담은 상락수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