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00 (금)
하반신 마비 장애인들을 위한 로봇 출시
상태바
하반신 마비 장애인들을 위한 로봇 출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08.10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0809171639263.jpg

사진 출처 : 픽사베이

캐나다의 미국 로봇 공학 회사 인 바이오닉 래버러토리즈 (Bionik Laboratories)는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 보조 장치와 에코 인터넷 가정용 스피커”콤보를 로봇에 탑재해 척추 또는 하체 손상을 입은 사람들이 집에서 보다 자유롭고 자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서포트하는 로봇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론토와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바이오닉의 공동 설립자 이자 COO 인 마이클 프라이와타 (Michal Prywata)는 “아마존의 다른 기술은 이미 퇴역 군인 관리 시설과 뉴욕 주 화이트 플레인스의 버크 재활 병원에 사용됐지만 이번 통합을 통해 아마존이 가정용 보조 로봇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바이오닉은 뇌졸중 환자를 돕고 환자들의 제한과 능력을 평가한 데이터 수집을 사용해 불편한 신체를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바이오닉는 원격제어복은 각과 관성을 측정하고, 체중이 환자의 발과 관절에 부착한 센서에서 수집 된 데이터를 통해 어떻게 분산되는지를 측정함으로써 환자가 걸을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바이오닉은 원격제어복의 저렴한 가정용 버전을 고안할 때 집에서 사람이 알렉사에게 “알렉사, 나는 걸을 준비 됐어”와 같이 필요한 것을 말하면 움직일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