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25 (금)
남성화장품, 화장품 성분도 확인해야 꿀피부 된다
상태바
남성화장품, 화장품 성분도 확인해야 꿀피부 된다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8.10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jpg

한국 남성의 1인당 남자화장품 구입 비용이 세계 1위다. 스킨로션세트처럼 기초화장품은 물론 수분크림, 에센스 등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챙기는 20대~30대 구매고객과 주름개선과 화이트닝 제품으로 진행형 노화와 칙칙한 피부를 위해 기능성제품을 찾는 40대~50대 구매고객이 늘고 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구매하는 기준은 가격, 브랜드, 인기순이다. 하지만 남성은 여성에 비해 피지분비가 많고 피부층이 두꺼우며 각질이 많아 더욱 각별한 피부관리가 필요하다. 먼저 자신의 피부타입이 지성, 민감성인지를 파악하고, 만약 민감성이라면 어떤 성분이 좋고, 어떤 성분이 해로운지도 알아야 한다.

우리나라는 2008년 10월부터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전에는 대부분 일부 성분 정도만 표기하고 모든 성분을 표시하지 않아 소비자는 화장품의 품질과 성분을 전혀 알 수 없었기 때문에 그래도 믿을만한 대기업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정도였지만, 현재는 화장품 뒷면 또는 포장박스에 화장품에 들어 있는 모든 성분을 표기해야 한다. 비로소 품질평가 기준에 적합한 성분인지를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따져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하지만 화장품 구매 시 조사대상의 43.8%만이 성분을 확인하고 구매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성분을 확인하지 않는 이유는 표시된 성분을 잘 알지 못해서이고 남성의 경우 '성분 자체에 관심이 없어서'라고 답했다.

화장품의 가격, 브랜드, 인기, 판매순위를 따져보고 구입하는 것도 좋지만 내 피부를 위한 것인 만큼 화장품의 성분을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 

화장품의 전 성분 보는 요령은 포장박스나 제품 뒷면의 위쪽에 화장품 회사에서 강조하는 유효성분을 체크한다. 그리고 전 성분에서 유효성분의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한다. 함유량이 높을수록 앞부분에 위치하고 방부제에 가까울수록 뒷부분에 위치한다. 그리고 화장품 성분사전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논란성분이나 자극적이라고 알려진 성분을 체크한다. 마지막으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성분이 있는지 확인한다.

가장 정확하게 화장품 성분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사이트다. 온라인 안전도서관에 화장품 안전사용정보에 관한 내용이 있다. 일일이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구매 전 전성분과 알레르기 주의성분, 피부유형에 따른 특이성분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나이 및 피부 타입 별로 화장품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어플을 다운 받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남성들의 구매성향은 20대~30대는 온라인쇼핑몰에서 자신에게 맞는 기초케어 세트나 올인원 등 화장품을 고른 뒤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고 바르는순서 등 제품설명을 듣고 난 후에 구매한다.

40대~50대는 온라인쇼핑몰의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한 주름개선이나 화이트닝 화장품을 제품설명과 바르는순서, 판매순위를 참고해서 바로 구매를 한다. 최근 온라인 판매율이 증가 추세인데 그만큼 중년남성들의 남성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예컨대, '1960NY 멀티 2-STEP 포 맨'과 '보쏘드 2-STEP'를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1960NY 멀티 2-STEP 포 맨'은 '1960NY 멀티 토너 포 맨'과 '1960NY 멀티 에멀전 포 맨'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1960NY 멀티 토너 포 맨'은 3가지 천연 유래 보습 성분이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캐모마일꽃추출물과 빙하수가 피부 진정 및 청량감으로 산뜻하게 케어하고 식약처 고시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 함유되어 있다.

'1960NY 멀티 에멀전 포 맨'은 로션과 에센스의 올인원 제품으로 외부 환경으로 흐트러진 피부에 균형있는 유, 수분을 공급하고 끈적임을 싫어하는 남성 피부에 맞춘 산뜻한 보습력으로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보쏘드 2-STEP'은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과 '보쏘드 워터풀 로션' 세트 상품이다.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과다 피지와 모공 관리를 하나로 케어해주는 남성용 토너로 아보카도 유래 특허성분이 번들거림은 잡고 산뜻한 피부로 케어한다. 5가지 식물 성분과 피지를 케어하는 특허성분이 함유 되어 탄탄한 모공으로 수렴하는데 도움을 준다.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메마른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선사하는 남성용 보습 로션으로 풍부한 미네랄과 영양 성분을 담아 순수 셀틱워터의 수분 보호막으로 피부를 케어하고 자연유래 식물 추출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