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0 16:32 (일)
전 연령, 세대, 성별에 필요한 종합멀티비타민제 선보여
상태바
전 연령, 세대, 성별에 필요한 종합멀티비타민제 선보여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8.08 21: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_3116_0.jpg

홍삼, 종합멀티비타민, 오메가3 등 각 가정에서 최근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해 복용하는 것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최근에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 대형마트, 홈쇼핑, 해외 직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2002년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었다. 약 15년만에 건강기능식품시장이 1조 800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50대 이상 소비자가 꾸준히 상승한 것과 2030세대 중심으로 소비시장이 재형성되고 있는 것이 건강기능식품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016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실시한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14년에 비해 구입률이 약 4% 증가했고, 그 중 2030 연령대가 약 6%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종합멀티비타민제를 중심으로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임산부에게 필요한 철분,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뼈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등 특화된 상품을 찾는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중 하나인 종합멀티비타민만 해도 여성, 남성, 어린이 비타민 임산부 비타민 등 목적별로 다르며 캔디, 발포비타민, 비타민음료, 경구용 알약 등 섭취형태별로 판매되는 등 각 세대별, 연령별, 성별, 건강상태별 맞춤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맞춤형 종합비타민제는 복용자에게 맞는 고르는 것이 좋다. 포브스에서 주최한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종합비타민 브랜드 ‘스페쉬’는 어린이부터 청소년, 중장년을 모두 아우르는 비타민제를 선보였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0410 아테네 키즈’, 남성종합비타민 ‘포 맨’ 시리즈, 여성종합비타민 ‘포 우먼’시리즈까지 구비한 제품군이 다양하다.

직장인 남성과 여성은 3040 또는 4050 시리즈에서 종합비타민을, 갱년기 증상이나 해가 갈수록 금방 피로를 느끼는 부모님을 위해 5060 또는 6100 종합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가 원료가 아닌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

스페쉬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종합멀티비타민은 물론 홍삼, 오메가, 프로폴리스, 루테인, 비오틴, 마그네슘 등 까다로운 검수를 거친 건강기능식품도 제공중이다.

한편, 스페쉬 브랜드는 종합비타민제 브랜드 중 동아일보에서 주최한 ‘국가 소비자 중심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