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5 (금)
안랩, PC주치의 서비스 모바일 기기로 확대
상태바
안랩, PC주치의 서비스 모바일 기기로 확대
  • 길민권
  • 승인 2012.05.17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오류, 속도 저하, 멈춤 증상 등 원격 지원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17일 종합 PC관리 서비스인 ‘PC주치의(v3clinic.ahnlab.com/v3clinic)’의 모바일 기기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PC뿐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사용자도 전문가의 원격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PC의 경우 맥킨토시 사용자도 서비스를 받게 됐다.
 
안랩의 ‘PC주치의’ 서비스는 보안 문제부터 PC최적화, 프로그램 사용법, 장애 조치와 같은 일반적 PC사용법까지 안내해주는 양방향 고객지원 서비스이다. 뿐만 아니라, 안랩의 보안 전문가가 원격으로 사용자의 PC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준다.지난 해 평균 94%의 사용자 만족도를 기록한 바 있다.
 
안랩은 ‘PC주치의’ 사용자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맥킨토시 운영체제(MAC OS)를 탑재한 제품을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용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그동안 모바일 기기 장애처리는 제조사가 기기 자체의 AS를 해주는 것이 전부였다. 때문에 모바일 기기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오류나,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 등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해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불편을 겪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사용자는 모바일 기기의 속도저하 및 멈춤 증상,애플리케이션 오류 등의 각종 장애 해결과, 사전 점검,데이터 백업 등 최적화 서비스를 방문 없이 원격으로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존 기업용 PC주치의 사용자는 5월 17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신규 기업 사용자 및 개인 사용자는 6월 말 정식 출시 이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모바일 기기 사용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도 증가했지만, 지금까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없었다. 안랩은 모바일 보안 제품을 선도적으로 개발?공급해온 리더십을 기반으로 이번에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로 모바일 환경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안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