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55 (토)
아크서브, 클라우드 재해복구 솔루션업체 ‘제타’ 인수
상태바
아크서브, 클라우드 재해복구 솔루션업체 ‘제타’ 인수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8.02 16: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서브(지사장 유준철)가 클라우드 퍼스트 재해복구 솔루션 및 데이터센터 IP 분야 선도기업 제타(Zetta)를 인수했다.

아크서브가 인수한 제타는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형 재해복구(DRaaS) 솔루션과 서비스형 백업(BaaS)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로 하드웨어 추가없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가상 데이터 및 물리적 데이터에 대한 보호, 액세스, 복구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제타 인수로 아크서브는 자사 UDP(Unified Data Protection) 솔루션을 direct-to-cloud 방식의 DRaaS, BaaS 형태로 제공할 수 있는 ‘Arcserve UDP Cloud Direct’를 공급할 계획이다. Arcserve UDP Cloud Direct는 올 여름 북미지역 공급을 시작으로 점차 유럽, 아시아 지역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제이슨 버핑튼(Jason Buffington) ESG 수석 애널리스트는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기술을 택하고 있고 특히 BC, DR 서비스 도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아크서브는 올바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제타는 클라우드 기술의 선도업체로서 아크서브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결합돼 다양한 성능을 구현하고, 이로써 아크서브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크서브는 현재 Arcserve UDP를 통해 하이브리드 백업 모델 형태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