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09:05 (목)
익시아, 네트워크보안 및 가시성 보강하는 새로운 Active SSL 발표
상태바
익시아, 네트워크보안 및 가시성 보강하는 새로운 Active SSL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7.28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회용키로 암호화된 조직 내부트래픽에 대한 가시성 지원

익시아가 보안 및 가시성 인텔리전트 프레임워크의 핵심요소로 통하는 SecureStack 기능에 Active SSL 기술을 추가했다. Active SSL을 사용하면 일회용키로 암호화된 내부트래픽을 확인하여 네트워크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Gartner는 "2016년 업계 보고에 따르면 암호화된 HTTPS 트래픽이 2015년 대비 꾸준한 성장세를보이면서 현재 기업 웹트래픽의 30~40%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Gartner 고객들은 이미 50% 이상 암호화된 웹트래픽을 흔히 목격하고 있으며, 금융 및 법률 분야의 경우 최고 70%를 넘어서는 경우도 있다. 2019년 경이면 기업 웹트래픽의 80% 이상이 암호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익시아는 이런 문제의 열쇠가 될 수 있는 트래픽식별, 필터링, 중복제거, 타임스탬프 등 SecureStack의 다른 모든 기능과 연동되는 Active SSL 기술을 추가하여 SecureStack의 기능 범위를 확장한 것이다. 인라인(inline) 또는 대역외(out-of-band) 설치에 이용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암호화 전용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으며, 최고의 암호지원과 실시간 분석, SSL 검사를 위한 정책 및 보고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이와 함께 Active SSL은 순방향 기밀성을 바탕으로 과거 및 미래의 데이터 교환까지 일회용키로보호한다. 익시아의 Active SSL 기술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플랫폼에서 일회용키 트래픽을 해독하고 검사한 다음 재암호화하여 네트워크로 돌려보낸다.

ESG의 애널리스트, Dan Conde는 "TLS 1.3 표준의 일회용키를 사용하는 기업조직에서는 암호화된트래픽을 해독하기가 훨씬 더 복잡해지고 자원도 많이 소모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라며 "익시아의 Active SSL같은 솔루션은 현재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효율적으로 파악하면서도 네트워크 중단 사태는 물론 모니터링 도구와 보안장치의 가동 중지까지 대폭 줄여준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