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10 (금)
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대상 도시로 부산시 선정
상태바
IBM, ‘스마터 시티 챌린지’ 대상 도시로 부산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7.24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재해 관리 인프라 인지분석 역량 강화 위한 무료 컨설팅 제공

0724-2.jpg
IBM은 2017-2018년 ‘스마터 시티 챌린지(Smarter Cities Challenge)’ 프로그램 대상 5개 도시를 최종 선정, 발표하면서 대한민국 부산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터 시티 챌린지’는 IBM에서 전 세계 도시로 분야별 최고 컨설팅 전문가를 파견해 여러 당면한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IBM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부산시는 ‘모든 재난 유형에서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한 더 효과적인 운영 절차 정립’ 및 ‘인지 기술을 적용한 재난의 예측과 분석까지 가능한 체계 마련’를 주제로 지원해 IBM으로부터 50만 달러(한화 5억 6천만원) 상당에 달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게 됐다.

IBM 사회공헌 사업부 부사장인 제니퍼 라이언 크로지어(Jennifer Ryan Crozier)는 “지난 7년 동안, 전 세계 800개 이상의 도시들이 IBM의 전문가와 기술을 통해 그들의 난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기 위해 열띤 경쟁을 펼쳐왔는데 올해는 유난히 경쟁이 치열했다. 이번에 선정된 도시들에게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며 스마터 시티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일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7-2018년 스마터 시티 챌린지에는 대한민국 부산을 비롯해 이탈리아 팔레르모, 아르헨티나 산 이시드로, 미국 산호세, 일본 야마가타가 선정됐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