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 11:42 (화)
소프트포럼, SYNC DB암호화 등 특허 2종 획득
상태바
소프트포럼, SYNC DB암호화 등 특허 2종 획득
  • 길민권
  • 승인 2012.05.10 18: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보안 솔루션 ‘XecureDB’의 제품경쟁력 업그레이드
클라우드 보안전문기업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은 ‘동기화(SYNCHRONIZATION)(이하, ‘SYNC’)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시스템 및 그 방법’과 ‘모바일 보안카드를 이용한 인터넷 뱅킹 거래 시스템 및 그 방법’ 등 2종의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SYNC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특허는 데이터베이스 암호화에 있어서 보안정책서버(보안정책 및 암호화키를 관리하는 시스템)를 관리하는 시스템 서버를 경유하지 않게 하여 처리 속도를 향상시키고, 네트워키 및 보안정책서버의 장애발생시에도 무중단 서비스를 보장하는 기술이다.
 
소프트포럼은 이번 특허 출원이 개인정보보호법의 본격 시행으로 인해 불거진 DB보안 시장의 치열한 각축전에서 자사 솔루션인 ‘XecureDB’의 제품경쟁력을 한층 더 올려줄 것으로 보고 있다.
 
‘모바일 보안카드를 이용한 인터넷 뱅킹 거래 시스템 및 그 방법’은 기존 인터넷 뱅킹 거래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형태의 ‘보안카드’를 대체하는 보안카드 및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금융사 서버에서 생성한 후 사용자별 모바일 기기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전송하는 기술이다.
 
소프트포럼은 앞으로도 연구개발 인력을 확충하여 신규 보안제품 및 품질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방침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