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0 (금)
페이스북 스페이스 라이브, 새 앱을 통해 VR로 진행
상태바
페이스북 스페이스 라이브, 새 앱을 통해 VR로 진행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14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플리커
▲ 사진출처 : 플리커

지난 4월 베타 버전으로 출시된 페이스북 스페이스 가상 현실 앱이 더 강력하고 새로워져서 나타난다. 이 앱으로 대화형 가상 환경에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다.

새로운 앱은 페이스북의 라이브 비디오를 스페이스에서 공유해 VR세상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다고 페이스북 스페이스 제품 판매 관리 책임자 마이크 부스가 전했다.

부스는 “전 세계 곳곳의 이국적인 장소를 360도로 둘러 보거나 가상 예술 작품을 공동 작업하거나 홍보용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당신의 페이스북 친구들은 이제 페이스북으로 당신의 행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사람들은 실시간으로 스페이스에서 친구들과 대화하는 새로운 방식을 환영한다.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스페이스에서 버추얼 카메라를 사용하여 실시간 대화를 진행할 때 카메라는 방 안의 어느 위치에나 배치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친구들이 방송을 보고 의견을 남길 수도 있다.

사용자는 VR로 친구들의 반응을 살필 수 있으며 특저 설명을 덧붙여서 가상 공간에 있는 사람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스페이스는 오큘러스 리프트 및 터치 컨트롤러와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제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최근 오큘러스 VR은 리프트 터치 번들의 가격을 한정 기간에 399달러에 판매할 예정이다. 리프트 헤드셋에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터치 컨트롤러가 포함된 번들 정가 가격이 798달러였음을 감안하면 가격 인하폭이 큰 셈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