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20 (일)
아이폰 8에 적용될 새로운 기능
상태바
아이폰 8에 적용될 새로운 기능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7.13 13: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jpg

아이폰 8에 적용될 새로운 기능과 사양이 가젯이 출시될 즈음 발표됐다.

소식통인 존 그루버, 언박스 테라피 및 벤자민 게스킨이 아이폰 8의 프로토타입, 다양한 색상 옵션 및 무선 충전 관련 업데이트를 각각 발표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 중 하나는 터치 ID가 없다는 것이다.

이는 애플이 이전 모델의 지문인식 스캐너 대신 잠금 해제 및 보안 기능을 위한 안면 인식 기능을 선택할 것이라는 밍 치 쿠오 (Ming-Chi Kuo)의 주장을 뒷받침한다.

언박스 테라피는 자사의 비디오를 통해 베젤리스 디스플레이에 탑 패널 센서가 장착된 이 가젯의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아이폰 8은 아이폰 7에 비해 크게 만들어질 것이며, 모든 면의 베젤 크기가 줄어들어 5.8 인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다고 한다.

또한 수직형 듀얼 카메라와 길쭉한 전원 버튼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면에, 존 그루버는 무선 충전 기능이 아직 준비되지 않았으나 iOS 11.1의 출시와 함께 이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무선 충전기는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지 않고 별도로 판매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벤자민 게스킨은 곧 출시될 제품의 선택폭이 적다는 쿠오의 예상과는 달리, 아이폰 8에는 4가지 옵션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옵션 중 하나는 이전 아이패드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것과 같은 거울처럼 마무리된 뒷면이다.

팁스터는 기기 색상이 은색이거나 검은색일 가능성을 언급했다.

아이폰 8에 탑재될 가능성이 있는 또다른 제원은 OLED 디스플레이와 개선된 방수 메커니즘이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