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20 (금)
한국교육진흥협회, 수강료 전액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등 무료수강 진행 중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수강료 전액 지원하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등 무료수강 진행 중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7.10 16: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jpg

최근 우리나라는 유례 없는 청소년 실업률의 상승으로 대학교 졸업생과 그 이상의 학력을 갖춘 사람들도 일자리를 구하기 힘든 상황에 놓여있다. 

이와 비교해 실업계 출신의 취업준비생들은 고용시장에서 더욱 불리한 위치에 서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사정으로 인해 빠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자격증이라도 미리 취득해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려고 하지만 대부분의 민간 자격증들은 고졸자에 한해 응시할 수 있어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한정돼 있다.

위와 같은 상황에 놓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최근,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은 처음으로 연령과 학력의 제한 없이 1급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교진의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다가오면서 최근 초등학교 정규과목에 코딩 수업이 도입되기 시작했다”고 전하며 “한교진의 1급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은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신규 개설됐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이 수강 등록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교진에서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이외에도 최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병원 코디네이터 같은 직군 과정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중, 대형 병원을 중심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유망 직종 중 하나로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 개선 업무를 비롯하여 직원 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직종이라 할 수 있다.

한교진 관계자는 “병원코디네이터 수강은 코디네이터의 기본적인 정의와 역할에 대한 이론 학습, 병원을 찾은 고객 응대법 및 전화 응대법과 같이 실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한교진은 취업난 해소와 경력단절여성, 투잡을 준비하는 직장인 등을 위해 기존에 유료로 운영하던 각종 자격증 과정을 전면 무료화했다.

취득시험 또한 무료이며, 각 수업의 60~70% 이상을 출석해야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이러한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무료 혜택을 받으려면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