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5 (목)
OnePlus 5,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마트 폰
상태바
OnePlus 5,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마트 폰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7.07 11: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플리커
▲ 사진출처 : 플리커

새로운 유형의 스마트 폰이 세계에서 가장 빠른 휴대 전화로 자리잡았다.

수많은 유튜브 블로거가 시행한 비과학적 속도 테스트에서 안드로이드 폰인 OnePlus 5가 속도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테스트는 몇 개의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선택한 앱들을 연속 실행하면서 진행됐다. 그 후, 앱들을 같은 순서로 다시 열어 어떤 스마트폰이 더 빠르게 메모리에서 앱을 다시 실행시키는지 알아봤다. 

이 테스트에 결과는 항상 예측이 가능했다. 새로운 안드로이드 폰이 출시되어 애플의 아이폰을 상대로 대결해도 언제나 아이폰이 승리했다.

그러나 지난달 27일, 수많은 유투브 블로거들이 실제 속도를 비교하기 위해 애플의 최신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 7 플러스와 최근 출시된 OnePlus 5를 실험했다. 막판까지 막상막하였다. 아이폰 7 플러스는 첫번째 단계에서 간발의 차로 OnePlus5를 이겼다.

하지만 OnePlus 5와 이의 8GB의 엄청난 RAM이 애플을 두번째 단계에서 추월했고 OnePlus 5는 극적인 역전을 맞이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OnePlus 5가 아이폰 7 Plus을 카피하여 두 모델의 내부와 외부가 굉장히 유사하다. 속도 테스트 결과에 관한 판단은 사용자들의 몫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