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25 (토)
인천 필라테스&K, 국제기구필라테스 지도자자격과정 9월 개강
상태바
인천 필라테스&K, 국제기구필라테스 지도자자격과정 9월 개강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7.06 14: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jpg

인천 부평 필라테스&K(원장 강경화)는 국제기구필라테스 지도자 자격 과정을 9월 초 개강한다.

백운역에 위치한 필라테스&K는 기존의 운동센터와 달리 100% 기구필라테스만 운영하고 있으며, 강경화 원장은 운영뿐만 아니라 회원 상담부터 수업 지도까지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의 인적사항 및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

9월 초 개강하는 MPA 기구필라테스강사자격과정은 체계적이고 엄격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과정이 어려울 수 있으나 기구필라테스 지도자자격증 취득 후에는 취업이 쉽고 강사로서도 매리트가 높다.

MPA는 체형별 분석을 통한 치유 관점에서 기구필라테스를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비영리단체로 MPA 소속 교육관인 필라테스&K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해부학 지식을 겸비한 국제기구필라테스강사를 양성하고 있다.

국제기구필라테스 지도자 자격과정은 해부학 과정과 기구 티칭 및 체형 분석으로 구분하여 이론과 실기교육을 이원화했으며 각 분야별 전문 강사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 필라테스&K에서는 1:1 개인레슨, 2:1 듀엣레슨, 7:1 개인레슨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1:1 개인레슨의 경우 4가지의 대기구(캐딜락, 리포머, 체어, 바렐)와 소도구를 이용해 운동을 처음 접하는 회원, 또는 신체의 기능적 재활인 통증조절과 체형교정, 다이어트 등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자세에서 근육을 사용해 근력 및 체력 발달, 다이어트 美라인형성을 위한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그룹레슨의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기구를 사용하는 근력운동 뿐만 아니라 신나는 음악과 함께 보수(소도구)를 이용한 유산소운동도 진행하고 있어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오는 회원들에게 더욱 효율성이 높은 수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강경화 원장은 “현재 회원들의 운동지도 외에도 회원들의 목적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구필라테스 지도자를 육성할 수 있는 교육관으로 지도자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