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1:00 (목)
세종마케팅 아카데미, 세종시 소상공인들을 위한 '세종소상공인대학' 주 2회 블로그마케팅 교육 진행
상태바
세종마케팅 아카데미, 세종시 소상공인들을 위한 '세종소상공인대학' 주 2회 블로그마케팅 교육 진행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07.05 15: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jpg

지속되는 취업난과 빨라진 은퇴시기로 인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창업 전선에 뛰어들더라도 상황이 그리 녹록치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충분한 사전준비 없이 무작정 창업을 하고 보는, 일명 묻지마 창업을 하게 된다면 실패는 불을 보듯 뻔하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창업 후 5년 안에 실패할 확률이 절반 이상이라며 이는 아이템 선정을 잘못하거나 올바른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한 경우에 해당한다고 분석했다. 때문에 철저한 창업 준비와 완벽한 마케팅은 모든 업종 창업에 있어 필수 사항이라는 게 이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특히 세종시의 경우 높은 초기투자비와 임대료로 인해 창업초기 어려움을 극북하지 못하고 폐업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전국대비 가장 높은 지역이다. 그러나 예비 창업자, 특히 소상공인들이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데 한계가 있다.

온라인마케팅 전문교육기관 세종마케팅아카데미는 이러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세종소상공인대학’을 기획 진행 예정이다.

오는 7월 12일부터 주2회 일정으로 진행하며 세종시 관내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직장인, 1인기업인,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의 개념과 방향을 제시하고 sns와 모바일을 통한 홍보전략을 구체적이고 알기 쉽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세종시 나성동 메카타워18층 세종마케팅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