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45 (목)
부탄 정부 해킹에 대한 조언을 하다
상태바
부탄 정부 해킹에 대한 조언을 하다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7.05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 : 플리커
▲ 사진출처 : 플리커

최근 인스턴트 메시지 응용 프로그램 위챗(WeChat)이 해킹 사고를 당했다. 해커는 위챗 공격에서 계정을 해킹해 사진과 비디오를 유출시켰다

무료 메시지 및 전화 프로그램 인 위챗은 중국에 서버를 보유하고 있지만 많은 부탄 사람들도 즐겨 쓰고 있다.

이에 대해 부탄 컴퓨터 사건 대응팀 BtCIRT (Bhutan Computer Incident Response Team) 및 정보 통신부가 사용자에게 유용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부탄 컴퓨터 사건 대응팀은 해킹 방지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했다. 위챗 사용자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고유 ID를 설정해야 한다. 또한 Drift Bottle, People Nearby, Shake 및 Find Me와 같이 낯선 사람이 자신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을 비활성화 해야한다. 계정이 이미 해킹된 경우 사용자는 계정을 동결시켜야 한다.

부탄 컴퓨터 사건 대응팀은 소셜 미디어 또는 인스턴트 메시징 응용 프로그램은 공식 사이트에서 강력한 암호를 사용하여 다운로드하고 계정과 개인 정보가 안전한 것을 확인한 후 로그아웃하라고 권고한다.

로얄 부탄 경찰서 사이버 담당관은 “사람들은 확인하지 않고 임의의 링크를 클릭해서는 안 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소셜 미디어에 너무 많은 개인 정보를 공유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