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5 (금)
핏분, 스쿼트 자세 잡아주는 실내운동기구 '가정용 스쿼트 머신' 선보여
상태바
핏분, 스쿼트 자세 잡아주는 실내운동기구 '가정용 스쿼트 머신' 선보여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7.03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jpg

집에서 운동하는 이른바 홈트레이닝족이 늘면서 가정용 실내운동기구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홈트레이닝 기구 대표 브랜드 핏분은 스쿼트 자세를 바로 잡아주고 유지시켜주는 가정용 스쿼트 머신 ‘핏분 스쿼트스테이션’을 출시하여 롯데백화점 일산 스포츠박람회 현장에서 공개했다.

스쿼트 운동은 대표적인 하체운동으로 하체 근력 향상뿐 아니라 힙업 효과에도 도움돼 웨이트 트레이닝의 꽃으로 불리고 있다. 또한, 볼륨감 있는 하체와 신체 밸런스 향상, 기초대사량까지 증가시키는 등의 운동효과에 도움돼 운동 전문가들에게도 알려져 있는 운동이다.

스쿼트는 자신의 체중으로 하는 노멀스쿼트와 바벨, 덤벨 등의 도구를 이용한 스쿼트 등 다양한 응용 동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혼자서 운동하게 될 경우 스쿼트 자세를 바로 잡기가 힘들며 바르지 않은 자세로 운동하면 신체에 무리가 가고 운동 효과에 도움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핏분 스쿼트 머신은 초보자들도 쉽게 자세 교정으로 개선효과를 높일 수 있고, 잘못된 자세에서 오는 통증을 줄여주기 위해 출시됐으며, 재품 출시와 함께 직접 스쿼트 머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현장을 마련하고 전문 트레이너를 초빙하여 스쿼트 자세 강의까지 선보였다.

일산 스포츠박람회 현장을 찾은 이모(26.일산서구)씨는 “인스타그램에서 스쿼트 머신을 본 적이 있어 궁금했었는데 마침 스쿼트 머신이 전시되어 있어 체험해 보았다. 트레이너분이 스쿼트 머신 사용법과 자세, 응용 동작까지 안내해주어 무척 좋았다. 자세도 잘 잡히고 디자인도 예쁘다”고 전했다.

한편, 핏분은 운동 매뉴얼을 통해 스쿼트 머신을 응용한 운동법까지 안내하고 있으며 핏분 스쿼트 스테이션은 온라인몰 및 7월 4일까지 진행되는 롯데백화점 일산 스포츠박람회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는 7월 7일(금)부터 시작되는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스포츠박람회 현장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