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 14:40 (화)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IDaaS 서비스 출시
상태바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IDaaS 서비스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7.03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용 ID 관리 복잡 해결…보안성 뛰어나 업무 효율 높아

ibm.jpg
IBM이 IBM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방법을 관리하는 IDaaS (Identity-as-a-Service)인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커넥트(Cloud Identity Connect)’이다.

회사 측은 “기업에서의 모바일 기기 사용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비즈니스 전반에 존재하는 수많은 ID를 모바일이나 IoT 장치 환경, 인터넷 서비스 상에서 관리하고 보호하는 일이 매우 복잡해졌다. 더욱이 클라우드로 전환하거나 기존 온프레미스 방식과 클라우드를 연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기업이 계속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런 복잡성은 한층 심화된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수천 개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으며, 단 한 번의 로그인, 즉 싱글 사인 온(single-sign-on, SSO) 방식으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접속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IBM 보안사업부 전략∙제품관리 부문 이사인 제이슨 키너건(Jason Keenaghan)은 “기업 비즈니스는 모든 곳에서 본인 인증을 필요로 한다.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커넥트는 고객에게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철저한 보안 하에서 기업의 효과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각 기업의 전환 정도나 현 상황과 관계없이, IBM은 각 기업이 필요로하는 요소를 언제든 지원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