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45 (금)
한국교육진흥협회, 방과후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으로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양성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 방과후상담사- 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으로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 양성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07.03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1.jpg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 이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100% 무료 인강과 시험을 실시하고 있어 최근 수강생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한교진의 이같은 조치에 따라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들은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자격증 발급 시 드는 소정의 비용을 제외하면 무료로 인터넷 강의를 듣고 각종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추가된 과정으로는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이 있다. 피부과, 성형외과, 안과 등 의사와 간호사 이외에 충원되는 인력으로 병원 홍보를 돕고 환자들의 애로사항을 케어하는 전문가로 필수직종으로 꼽힌다.

병원 코디네이터는 친절과 봉사정신으로 환자의 상담절차와 사후관리 등을 돕는 직종으로 다양한 병원에서 취업의 문이 열려 있다.

또 다른 유망 직종을 꼽자면 아동심리상담사가 있다.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 가정의 증가로 인해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은 늘어나는 반면, 이들을 정서적으로 돌봐줄 인력은 크게 부족한 상태이다.

아동심리상담사는 아동발달과 학습지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담 아동을 케어할 수 있으며, 직업으로서의 수요가 높을 뿐 아니라 남을 돕는다는 보람도 함께 느낄 수 있다.

2018년에는 각 초등학교에 코딩 등 소프트웨어 교육이 정규 과정으로 등록되는데 이러한 점 때문에 한교진에서 취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역시 유망한 직종으로 선호되고 있다.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는 고졸 학력 이상, 20세 이상의 연령 제한을 두고 있는 다른 민간자격증과는 달리 나이와 학력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학교라는 특성상 안정된 고용환경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한교진에서는 다문화가정을 돕는 가족문화상담사, 아동요리지도사, 클레이아트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에서 발행하는 모든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은 한교진 홈페이지에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고객상담센터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