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15 (목)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현황 및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 실시
상태바
한국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 도입 현황 및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 실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28 17: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IaaS 사용자 절반 이상이 비즈니스 혁신 및 효과 경험

한국오라클(대표 김형래)은 롱기튜드 리서치와 공동으로 클라우드 인프라(IaaS) 도입 현황 및 향후 도입에 대한 인식 조사 ‘You&IaaS: The News Generation’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라클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기업들은 비즈니스 혁신과 성과 향상을 위해 빠르게 클라우드 인프라(IaaS)를 도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IaaS 도입 기업들조차 클라우드 도입 전에는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복잡할 것이라는 인식과 보안에 대한 염려 등 다소 편견이 있었다고 답변했다. 그러나 실제 IaaS 사용 후에 사용 전 가지고 있던 인식을 뛰어넘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국내 기업 절반 이상인 56%가 IaaS 도입으로 비즈니스 혁신이 쉬워졌다고 평가했다. 특히 IaaS를 통해 신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적용에 드는 시간이 대폭 단축되었고, 유지보수 비용 역시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응답자들은 IaaS에 투자하지 않는 기업은 투자를 한 기업의 비즈니스 속도를 따라가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국내 응답자 대부분이 IaaS가 3년 내에 자사의 비즈니스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답했다. 이 중 40%는 자사의 비즈니스 인프라 대부분을 IaaS를 적용해 운영할 것이라고 답한 반면에, IaaS가 자사의 비즈니스에 주요 역할을 차지하지 않을 것으로 답한 응답자는 약 9%에 그쳤다.

김형래 한국오라클 사장은 “클라우드로 전환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도입 하기 전에 어떠한 편견들을 가지고 있었는지, 그러나 그러한 편견들이 실제 IaaS 도입을 통해 어떻게 변화됐는지를 잘 보여준 조사”라며 덧붙여 ”실제 도입 사례와 경험들을 통해 IaaS 도입이 기업 혁신과 비용 절감의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이 분명히 증명됐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