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0 (금)
캘리포니아 의원들, 새로운 IT 법안 원해
상태바
캘리포니아 의원들, 새로운 IT 법안 원해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26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미지 출처 : TheDigitalWay / Pixabay
▲ 이미지 출처 : TheDigitalWay / Pixabay

캘리포니아의 국회의원들은 대규모 사이버 공격으로 병원과 상점들이 공격당한 것에 분노하고 있다.

그들은 더 많은 민간 사이버 보안 업체가 신분 도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원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의원들은 정부의 데이터 유출 가능성과 같은 사건에 대비해 현재 기업을 규제하고 있는 조항과 비슷한 법안을 원한다.

일부 국회의원들은 정부기관의 데이터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위해 주 정부 및 지방 정부 기관이 신분 도용 방지를 확대하기를 원하는 실정이다. 그러나 이 법안은 비용 문제로 인해 입법부위원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정체된 상태다.

이에 대해 우들랜드힐스의 하원의원 맥 다대브너는 해당 법안에 찬성하며 정부 기관이 민감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해당 법안 옹호자들은 이 법안에 제시된 전략이 타깃이나 홈 디포와 같은 주요 소매 업체가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지 못하는 사건이 일어났을 때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반대자들은 연방 및 주 정부가 점점 더 많은 데이터 센터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 유출이 발생했을 때 어느 기관이 어떤 정보에 책임이 있는지 알아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원들은 새로운 IT 법안을 위해서는 납세자들이 더 많은 세금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납세자들의 저항이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대해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 소포스의 주요 연구원 체스터 위스니에프스키는 "일단 사회 보장 번호나 신용카드 정보를 도난당하게 되면 사태를 걷잡을 수 없다. 쏟아진 물은 다시 담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작성된 보고서에 의하면 데이터 유출 사건 수가 2014년 430만 건에서 2015년 2400만 건으로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