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9 17:05 (금)
IBM 메쉬 네트워크, 인도 날씨 채널 앱에 힘 실어
상태바
IBM 메쉬 네트워크, 인도 날씨 채널 앱에 힘 실어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06.26 1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jpg

인도의 날씨 채널이 IBM이 제공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혁신적이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다.

IBM의 메쉬 네트워크(Mesh Network)는 인도의 사용자들이 인터넷 및 셀루러 서비스가 끊기더라도 날씨 채널 앱을 통해 중요한 기상 상황 또는 재난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메쉬 네트워크 기술은 IBM 연구원에 의해 개발되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휴대 전화가 그러하듯 데이터를 기지국으로 보내지 않고도 다른 전화기에 직접 경고를 전송할 수 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각 전화기는 신호를 확장하여 시민들이 계속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웨더 컴퍼니 인디아 히만슈 고얄은 “메쉬 네트워크 알림 네트워킹 기술은 잠재적인 악천후 사건이나 재해를 알리기 위해 설계됐다. 인터넷 연결이 제한된 지역이나 정전으로 인해 셀룰러 네트워크가 파손된 지역에서도 날씨 정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고얄은 극한의 기상 조건으로 인하여 인도에서 사상자가 발생했으며 IBM의 신기술이 국가의 안전을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메쉬 네트워크 알림 기술은 재난 통지를 보내 사람들과 그 가족들이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IBM의 메쉬 네트워크 기술은 이동 전화 및 기타 장치를 P2P 네트워크 내의 링크로 연결한다. 휴대 전화기기는 연결된 셀 타워의 인프라에 의존하지 않고 직접 기상 알림을 전달할 수 있다.

IBM은 성명서에서 “각 스마트 폰이 노드가 되어 메시지를 저장하고 다음 가까운 장치로 안전하게 전달하며 더 많은 장치에 연결하고 셀룰러 네트워크의 필요성을 없애기 위해 데이지 체인을 만든다”고 말했다.

또한 “다른 메쉬 네트워크 핫 스팟 기술을 사용하는 반면 IBM과 웨더컴퍼니는 과도한 배터리 소모를 피하기 위해 장치를 개별 액세스 포인트로 전환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