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23:35 (수)
새로운 무선 인터넷, Wi-Fi 속도보다 더 빨라
상태바
새로운 무선 인터넷, Wi-Fi 속도보다 더 빨라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23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jpg

네덜란드의 연구진이 적외선 광선에 기반한 새로운 무선 인터넷 연결 체계를 시연했다.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 공과 대학(Eindhoven University of Technology) 과학자들은 무선 네트워크가 초당 40 기가비트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Wi-Fi처럼 대역폭을 공유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네트워크의 각 장치가 자체적으로 라이트 빔을 수신하므로 대역폭을 공유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수동 회절격자를 사용하는 천장 장착형 광 안테나에서 나온 데이터가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이 광 안테나는 다른 파장의 광을 실내의 여러 지점에 반사시켜 다른 장치에 전송한다.

과학자들은 광선이 사무실 주변을 이동하는 휴대폰과 태블릿을 추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안테나의 빛이 차단되면 데이터 스트림이 즉시 다른 안테나로 전환된다.

아인트호벤 대학에 따르면, 네트워크는 돌아오는 무선 신호를 수신하여 모바일 장치의 위치를 ​​추적한다.

현재 구현에서는 다운로드에만 광선을 사용했다. 네트워크는 업로드를 위해 기존 라디오 신호를 사용한다. 업로드를 할 때는 대역폭에 덜 의존하기 때문이다.

연구원은 시스템에 사용되는 빛의 파장이 인간의 눈에 안전하고 무해하다고 강조했다.

연구자들은 Wi-Fi의 초당 300 메가비트 속도에 비해 새로운 네트워크 연결은 2.5미터 거리에서 초당 42.8 기가비트의 속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각 사용자마다 다른 파장이 지정되므로 Wi-Fi 사용자들처럼 데이터 채널을 공유할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