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8 02:45 (금)
파수닷컴-엘렉시, 인공지능 접목한 데이터 보안솔루션 공동 개발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파수닷컴-엘렉시, 인공지능 접목한 데이터 보안솔루션 공동 개발 양해각서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23 17: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 리스크뷰에 필로-AD 접목, 지능적인 정보유출 탐지 성능 구현

▲ 파수닷컴-엘렉시 MOU 체결 현장,파수닷컴 성석수 부사장(왼쪽), 엘렉시 서장원 대표(오른쪽)
▲ 파수닷컴-엘렉시 MOU 체결 현장,파수닷컴 성석수 부사장(왼쪽), 엘렉시 서장원 대표(오른쪽)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엘렉시(대표 서장원)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데이터 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파수닷컴의 내부 정보유출 탐지 솔루션과 엘렉시의 이상패턴 감지 솔루션을 연동함으로써 인공지능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잠재적인 사업 기회 발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파수 리스크뷰(Fasoo RiskView)는 조직 내 구축된 다양한 보안 시스템 로그들의 연관관계를 기반으로 문서 사용자의 패턴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험도를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여기에 딥러닝 기반 신경망 방식으로 데이터스트림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이상패턴을 탐지하는 솔루션인 ‘필로-AD’를 접목함으로써 한층 더 지능적인 정보유출 탐지 성능을 구현한다. 이로써 기존에는 찾지 못했던 유출 리스크 위험을 딥러닝 학습을 통해 탐지할 수 있게 됐다.

파수닷컴 조규곤 대표는 “사이버 위협이 지능화, 고도화되면서 사전 분석을 통한 예방은 물론 보안 시스템 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한 보안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파수닷컴은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통해 데이터 보안 분야에 있어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추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