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16:45 (월)
페이스북, 인공지능으로 테러 퇴치한다
상태바
페이스북, 인공지능으로 테러 퇴치한다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06.22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jpg

페이스북은 최근 인공 지능 및 기타 첨단 기술로 테러 공격에 맞서 싸울 방법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대테러 노력에 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었지만 2017년에만 벌써 수백 건의 테러 공격이 일어났다.

페이스북은 AI (인공 지능) 및 기타 하이테크 방법을 사용해 자신의 사이트에서 테러를 근절할 계획이다.

AI는 이미지를 매칭해 업로드 된 사진이 테러리스트가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지의 여부를 식별한다.

텍스트 기반 신호를 개발해 테러리스트가 사용하는 선전 또는 다른 언어를 인식할 수 있다.

암호화 및 반음성 훈련 또한 테러 방지를 위해 사용될 것이다.

페이스북은 현재 이전에 제거된 테러리스트 페이지 또는 그룹과 연결된 가짜 계정을 삭제하고 있다.

그러나 페이스북은  “AI가 테러리스트 선전과 관련된 모든 것을 포착 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중동 사람으로 보이는 남자가 무기를 들고 있는 사진은 무장 테러 단체와 관련된 사진일 수도 있지만 뉴스 기사를 위한 사진일 가능성도 있다.

전 세계 기관 및 여러 정부 기관 또한 공개적으로 페이스북의 테러 방지 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페이스북은 마이크로소프트, 트위터 및 유튜브와 같은 유명한 웹 사이트와 사진, 동영상에 대한 디지털 지문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한다.

페이스북의 글로벌 정책 관리 책임자 모니카 비커트와 대테러 정책 관리자인 브라이언 피시먼은 “페이스북의 테러 방지 대책이 커뮤니티를 안전하게 유지하겠다는 자신들의 사명감을 진지하게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은 계속해서 테러 및 안전 전문가를 고용하고 더 안전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위한 안전 장치를 구축하겠다는 회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페이스북 사용자들로부터 보고서 및 리뷰를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