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50 (금)
KISA, 특수학급 교사 대상 인터넷 윤리 연수교육 실시
상태바
KISA, 특수학급 교사 대상 인터넷 윤리 연수교육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2.04.27 15: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 청소년에 대한 올바른 인터넷 윤리 지도법 소개
KISA(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 서종렬)는 4월 28일 KISA 아카데미에서 장애 청소년을 가르치는 특수학급 교사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윤리 연수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교육은 최근 악플, 안티카페 등 청소년의 사이버폭력 행위가 위험수위를 넘어서면서, 인터넷에 노출될 경우 일반 학생보다 피해 위험성이 큰 장애 청소년에 대한 올바른 지도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KISA는 2011년 일선 교사들이 장애 청소년의 특수성과 학생 개인별 격차를 고려하여 지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장애 청소년 교육용 인터넷 윤리 교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 있다.
 
아울러, 이번 연수에서는 작년에 개발한 교재의 각 단원별 내용(인터넷의 기능, 놀이, 소통, 표현 등)을 바탕으로 교재 집필진들이 직접 시범강의를 실시하여 특수학급 교사와 전문강사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KISA는 이번 연수를 수료한 교사 및 강사들을 활용하여, 올해 안에 전국 55개 특수학교 또는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장애 청소년 인터넷 윤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종렬 KISA 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이 인터넷 소외계층이라고 할 수 있는 장애 청소년들의 인터넷 이해와 활용, 인터넷 윤리문화 이해에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ki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