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31 13:01 (일)
삼성SDS, AI기반 분석플랫폼 ‘Brightics AI’ 공개
상태바
삼성SDS, AI기반 분석플랫폼 ‘Brightics AI’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21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 적용 중인 제조, 마케팅, 물류, 보안, IoT, 헬스 분야에 서비스, 금융 분야까지 확대 계획

▲ 삼성SDS AI기반 분석플랫폼 미디어 설명회에서 윤심 전무(연구소장)가 Brightics AI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삼성SDS AI기반 분석플랫폼 미디어 설명회에서 윤심 전무(연구소장)가 Brightics AI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AI(인공지능) 기반 분석플랫폼 ‘Brightics AI’를 공개하며 기업용(B2B)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삼성SDS 윤심 전무(연구소장)는 21일 잠실 삼성SDS 타워에서 열린 미디어 설명회에서 다양한 대용량 데이터를 AI 기술을 활용해 쉽고, 똑똑하고, 빠르게 분석하는 기업향 통합분석 플랫폼 ’Brightics AI’를 공개했다.

‘Brightics AI’는 데이터 분석 모델링을 자동화함으로써 손쉽게 빅데이터를 처리, 분석할 수 있다. 통상 최소 2명 이상의 전문가가 최대 3개월간 분석모델을 만들어 빅데이터를 분석해야 하지만 ’Brightics AI’는 최적의 알고리즘 자동추천 기능으로 일반 현업 사용자도 2시간 내로 분석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다.

보고서 작성도 기존 방식으로는 1주일 걸리던 것을 클릭 한번으로 사용자 용도에 맞추어 다양하게 시각화해 작성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Brightics AI’는 제조, 마케팅, 물류 등 업종별 다양한 AI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해결책까지 제시하는 처방형 알고리즘을 갖춘 스마트한 기업향 플랫폼이다.

강화학습 창시자인 캐나다 알버타대의 리차드 서튼(Richard S.Sutton) 교수는 강화학습 알고리즘을 확장성 있게 제공하는 삼성SDS의 처방형 알고리즘을 적용한 플랫폼기술을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삼성SDS는 그동안 ‘Brightics AI’를 제조, 마케팅, 물류, 보안, IoT, 헬스 분야 등 70여 개 업종에 적용한 바 있으며 앞으로 서비스, 금융 등의 분야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SDS 홍원표 사장(솔루션사업부문장)은 “30여 년 간의 업무 노하우와 분석 역량을 집약한 기업향 AI기반 분석플랫폼 ‘Brightics AI’가 스마트 팩토리 등 4차 산업혁명의 IT혁신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국내외 기업들의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높은 관심을 좋은 성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Brightics AI Cloud 버전을 이달 말에 선보인다. 또 삼성SDS는 기업용뿐만 아니라 대학용 아카데미 버전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