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40 (금)
포티넷, 새로운 채널 프로그램 전략 발표
상태바
포티넷, 새로운 채널 프로그램 전략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2.04.25 10: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 전문지식과 수익성 향상 위한 프로그램 설계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www.fortinet.com)이 총판과 리셀러 지원을 위한 새로운 채널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채널 프로그램은 포티넷의 총판과 리셀러들에게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비롯해, 약속 이행을 지원하고자 하는 목적에 의해 발표되었다. 채널 프로그램 전략의 일환으로 발표된 새로이 포함된 프로그램은 유럽과 APAC에 걸친 포티넷의 채널 파트너의 전문지식과 수익성 향상을 돕고자 교육, 수익 및 접근성이라는 3가지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3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교육적인 측면
포티넷의 새로운 공인된 교육센터(ATC) 프로그램은 기존 ATC와 비교해 추가적인 영업 수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 지역 수준에 맞춰 현재 ATC를 보다 발전시켰다. 이러한 선택적인 프로그램은 각 ATC의 성과와 약속 이행에 대해 평가하고, 높은 수준의 강사를 필요로 한다.
 
이 교육의 목적은 포티넷 솔루션 포트폴리오 관련 현지화된 교육을 통해 포티넷 리셀러 커뮤니티의 제품 전문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교육 전략으로써, 포티넷은 파트너의 상황과 제품 특화성에 따라 무료 온라인 웹 세미나와 타깃 채널 커뮤니케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툴을 개발하였다. 특히, ’40-Minute’ 분기별 프로그램은 포티넷 파트너들에게 IT 보안 동향은 물론이거니와 새로운 제품 및 채널 툴을 위한 교육으로 설계되었다.
 
◇수익적인 측면
거래등록서(Deal Registration Tool)의 목적은 적극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그 기회를 포티넷과 포괄적으로 공유하고자 하는 채널 파트너들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자동화된 거래등록서를 통해 리셀러들은 영업과 기술에 대한 조언을 신속하게 지원받고 공유 받음으로써, 더 나은 영업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포티넷은 리셀러들이 수익회복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직관적인 웹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갖춘 리뉴얼 에셋 트래킹 툴(Renewal asset tracking tool)을 개발하였다. 이 툴은 유닛과 구독자 트래킹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으며, 포티케어(FortiCare)/포티가드(FortiGuard) 연락정보와 함께 업그레이드 및 재구매 지원에 대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접근성 측면
최근 발표한 포티넷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파트너들은 포티넷 제품 정보와 각종 사이버 위협에 관련된 최근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버튼 클릭 하나로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애플 아이폰과 구글 안드로이드 OS 체제에서 개발된 본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세한 제품 정보
-고객의 특정 보안 요구사항에 따라 적절한 장비를 찾게 도와주는 포티게이트(FortiGate) 식별 프로그램
-‘어라운드 미(Around Me)’ 기능을 통한 포티넷과 포티넷 파트너 위치 제공
-포티가드(FortiGuard) 보안 센터를 통해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최신의 글로벌 보안 위협 수준과 TOP10 보안 위협 리스트 (주요 지역과 위협 유형에 기반)
 
각 채널들에게 향상된 지역별 지원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포티넷은 새로운 총판 RMA(Distributor RMA)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판들은RMA 센터를 통해 포티넷의 리셀러들에게 익일 서비스 지원을 포함한 최상의 지원이 가능해졌다. 또한 유럽과 APAC 국가의 대부분 지역에서 파트너 서비스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전화 상담 서비스를 개설했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포티넷은 오직 채널 파트너를 통해서만 제품 판매를 시행하고 있다. 업계 선두의 네트워크 보안 업체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포티넷은 총판과 리셀러들의 사업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파트너 전략에 대한 발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라며, “현재의 채널 이니셔티브는 리셀러들에게 더욱 발전된 지원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진정으로 우리 기술과 제품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가치 있는 파트너에게 보상하고자 개발되었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