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0 (금)
AJ네트웍스- 에스비씨케이, MDS 렌탈 상품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AJ네트웍스- 에스비씨케이, MDS 렌탈 상품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16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랜섬웨어 솔루션 MOU 체결, AJ네트웍스 채의석 상무(왼쪽), 에스비씨케이 안재현 전무(오른쪽)
▲ 랜섬웨어 솔루션 MOU 체결, AJ네트웍스 채의석 상무(왼쪽), 에스비씨케이 안재현 전무(오른쪽)
AJ네트웍스(사장 반채운)는 최근 에스비씨케이(대표이사 이승근)와 지능형 대응 보안 솔루션 MDS 렌탈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랜섬웨어 등의 지능형 위협 대응 솔루션인 ‘안랩 MDS(Malware Defence System)’를 렌탈 형식으로 판매하게 된다. 에스비씨케이와 함께 AJ네트웍스의 기존 IT 렌탈 사업망을 활용하는 방식이다.

‘안랩 MDS’는 탐지부터 분석, 모니터링, 네트워크-엔드포인트 대응의 워크플로우를 기반으로 효과적인 지능형 위협 대응에 기여한다. 독보적인 대응 프로세스를 통해 알려지지 않은 위협, APT 및 다양한 경로를 이용한 고도화된 공격을 조기에 탐지 및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최근 많은 중소기업이 랜섬웨어를 비롯한 온라인 지능형 위협으로부터 공격대상이 되고 있지만 이를 막을 수 있는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들이 고가인 까닭에 대비책을 충분히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AJ네트웍스 IT 총괄본부장 채의석 상무는 “주요 고객층인 중소, 중견기업들이 걱정하고 있는 인터넷 보안의 위협을 최고의 솔루션을 이용해서 지켜주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현재 3개의 기술 지원사를 선정해서 중소기업들이 편리하게 제품을 설치,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완료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AJ네트웍스의 IT렌탈 사업은 꾸준히 성장해 지난 2016년 기준, 매출액 1,033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본사 사업 부문 전체 매출액의 약 42%에 달한다. 회사는 현재 약 20만대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솔루션 렌탈 사업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