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50 (금)
델 EM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다양한 신제품 공개
상태바
델 EMC,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다양한 신제품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06.15 17: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델 EMC 스케일 IO 넥스트 14세대 파워에지 제품 이미지
▲ 델 EMC 스케일 IO 넥스트 14세대 파워에지 제품 이미지
델 EMC가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이하 SDS)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IT 트랜스포메이션 방안을 제시한다.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델 EMC의 SDS 솔루션은 새롭게 공개한 델 EMC 14세대 ‘파워에지(PowerEdge)’ 서버와 만나 더 강력해진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델 EMC가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SDS 포트폴리오는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기업의 규모나 IT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해 어떤 기업이든 손쉽게 모던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도록 돕는다.

델 EMC의 새로운 SDS 포트폴리오에는 ◇엔터프라이즈급 SDS 솔루션인 ‘스케일IO 레디 노드’의 신제품 ‘스케일IO.넥스트’ ◇다양한 가상화 플랫폼을 위한 ‘델 EMC 레디 노드’의 신규 포트폴리오 ◇오브젝트 스토리지 ‘ECS(Elastic Cloud Storage)’와 ‘아이실론SD 엣지’ 업데이트가 포함된다. 델 EMC는 이와 함께 대용량 IoT(사물인터넷) 데이터 분석 및 저장을 위한 솔루션으로 프로젝트 ‘노틸러스(Nautilus)’도 공개했다.

‘스케일IO.넥스트’는 SDS를 구현하는 스케일 아웃 방식의 통합 어플라이언스로서 ‘스케일IO 레디 노드’의 차세대 모델이다. 이번에 발표한 ‘스케일IO.넥스트’는 ‘델 EMC 파워에지’ 서버 위에 SDS 솔루션인 ‘스케일IO(ScaleIO)’를 탑재했다. SAN 네트워크나 외장 스토리지를 별도로 구축할 필요 없이 서버에 장착된 DAS(Direct-Attached Storage) 디스크를 가상화 기술로 통합해 블록 스토리지로 구현할 수 있다.

델 EMC의 통합 어플라이언스인 ‘레디 노드’ 또한 포트폴리오가 확대된다. 14세대 파워에지 서버가 합류함에 따라 더욱 강력해진 ‘델 EMC 레디 노드’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정의 플랫폼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델 EMC는 이와 함께 오브젝트 스토리지 ‘ECS(Elastic Cloud Storage)’와 SDS ‘아이실론SD 엣지’의 업데이트도 발표했다. 클라우드 규모로 글로벌 데이터 접근을 제공하는 ECS 스토리지는 이제 14세대 파워에지 서버에서도 구동이 가능해졌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데이터 보호 및 관리, 분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델 EMC의 프로젝트 ‘노틸러스(Nautilus)’는 세계 곳곳의 IoT 기기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실시간으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젝트 ‘노틸러스’는 탄력적인 스토리지 계층화(티어링) 기술로 ECS나 아이실론과 완벽하게 연계되며, 이를 통해 델 EMC의 비정형 스토리지 플랫폼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역량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Tag
#델 EMC